즐거운 요리 시간

무생채 황금레시피 류수영 편스토랑

열심맘 밍밍 2023. 3. 2. 00:05
반응형

류수영 무생채 황금레시피 편스토랑

오늘은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씨가 만든 무생채 황금레시피를 배워보겠습니다. 무생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뿐 아니라 무우만 있다면 간편하게 언제라도 맛있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입맛 없을 때 무생채 만들어서 고추장, 참기름 넣고 비빔밥 만들어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무생채
무생채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여러모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무생채 지금 배워보겠습니다.

 

- 목차 -

1. 무생채 만들 무우 준비하기.

 

2. 무생채 황금 레시피로 양념하기.


3. 무생채 맛있게 먹는 방법.

 

4. 편스토랑 류수영 무생채 황금레시피를 배우고.

 


1. 무생채 만들 무우 준비하기

기본적으로 무우는 여름 무우는 맛이 없고 겨울 무우가 맛있습니다. 겨울 무우는 수분도 넘치고 맛도 달달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맛있는 무우로 만드는 무생채 당연히 맛있습니다.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씨 무생채 방송이 나가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게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저도 배워봤습니다.

 

 

반응형

 

 

우선 무우를 준비해 주세요.

무우는 철 수세미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면 껍질을 벗길 필요가 없습니다. 무우는 껍질까지 사용하면 식마이 아삭해서 더욱 맛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무우가 너무 지저분하면 살짝 그 부분만 살짝 깍아내고 하시면 됩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무생채 만들기
무생채 만들기(편스토랑 - 류수영)

 

 

무우를 자를때는 동그란 무우가 도마위에서 움직이면서 자칫 잘못하면 손을 다칠수 있으니 도마에 닿을 부분을 일자로 조금 도려내서 도마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요리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깨알같은 꿀팁입니다.

 

 

무생채 황금레시피 류수영 편스토랑
무생채 만들기(편스토랑 - 류수영)

 

 

무 반개를 잘라서 채를 썰어 주세요. 무우 반 개는 대략 500~600g 정도 됩니다. 류수영 씨는 채칼보다는 직접 도마와 칼을 이용해 채를 써는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채칼로 썰면 금방 무르게 된다고 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김장할 때도 저는 가끔 채칼을 쓰는데 저희 엄마는 손수 그 많은 무를 채를 써십니다. 다 이유가 있었네요. 직접 채를 썬 무는 정말 탱글탱글해 보입니다.

 

 

 

무생채 황금레시피 류수영 편스토랑
무생채 만들기(편스토랑 - 류수영)

 

 

2. 무생채 황금 레시피로 양념하기

양념을 준비해 주세요. 고춧가루 5, 설탕 4, 식초 3, 양조간장 2, 까나리 액젓 1을 준비해 줍니다. 류수영 씨는 500g 기준으로 쉽게 외울 수 있는 비율을 알려주었습니다. 5, 4, 3, 2, 1 위에 양념 적힌 순서대로 비율을 이렇게 하면 맛있는 무생채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무생채 황금레시피 류수영 편스토랑
무생채 만들기 황금비율(편스토랑 - 류수영)

 

 

1. 설탕 4스푼과 천일염 0.5 스푼을 넣고 골고루 무쳐주면 무에서 물이 나옵니다.

     물은 버리지 않고 사용합니다. 물이 많이 나올 수록 맛있는 무생채가 됩니다.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하는 음식은 설탕을 먼저 넣으면 간이 더 잘 든다고 합니다.

     보통 맛이 없는 무우나 무우가 매울때 설탕으로 절인후 간을 하면 무우가 맛있어 집니다.

    소금은 천일염을 쓰는 것이 맛이 좋습니다. 소금의 양은 취향에 따라 가감하시면 됩니다.

 

 

 

 

2. 고춧가루 5스푼을 넣고 골고루 무쳐줍니다. 고추가루 역시 취향에 따라 더 넣으셔도 됩니다.

    고춧가루를 넣고 무치면 색이 고와져서 맛있는 색감이 나옵니다.

3. 식초 3스푼, 간장 2스푼, 액젓 1스푼을 넣어 무쳐줍니다.

    액젓은 취향에 따라 다른 것을 써도 되지만 까나리 액젓을 쓰면 산뜻한 맛이 납니다.

4. 보통은 마늘을 넣지만 류수영 씨는 마늘을 넣으면 맛이 너무 무겁다고 깔끔한 맛을 위해 마늘을 넣지 않고

    대파만 듬뿍 넣어서 무친 후 천일염을 조금만 넣어서 마무리해줍니다.

 

 

무생채 황금레시피 류수영 편스토랑
무생채 만들기(편스토랑 - 류수영)

 

 

    무생채는 무치고 나면 물이 계속해서 생기므로 마지막에 소금 간을 조금 더 해서 간을 맞춰서 마무리합니다.

 

 

 

무생채 만들기 류수영 편스토랑
무생채 황금레시피 (편스토랑 - 류수영)

 

 

 

3. 무생채 맛있게 먹는 법

무생채는 무치고 두어 시간 정도 지나면 물이 더 생기고 다음날이 되면 물이 흥건해지는데 그때가 맛이 좋다고 합니다.

숙성해서 드시면 더욱더 맛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류수영표 무생채는 보쌈집에서 주는 맛있는 무김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쫀득쪽득한 무김치 정말 맛있는 그 맛.

붐씨 표현으로는 무생채와 무말랭이 중간 맛이 난다고 합니다. 정말 맛있겠어요.

 

 

무생채 황금레시피 류수영 편스토랑
무생채 만들기(편스토랑 - 류수영)

 

 

금방 무친 무생채는 바로 먹을 거라면 위에 비닐로 덮어서 서늘한 곳에 보관했다가 드시면 되고 나머지는 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 해서 2~3일 뒤 드시면 됩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무생채

 

 

4. 편스토랑 류수영 무생채 황금레시피를 배우고

글을 쓰면서도 입안에 침이 엄청 고입니다. 요즘 너무나 맛있는 겨울무로 무생채 만들어서 비빔국수도 해 먹고 비빔밥도 해먹고 하면 잃었던 입맛도 돌아올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류수영 씨 무생채는 맛이 깔끔하여 더욱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재료도 양념도 필요 없이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서 맛있는 식사 하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ttps://m2.bloommy300.com/entry/%EB%A5%98%EC%88%98%EC%98%81-%EA%B3%84%EB%9E%80-%EB%B3%B6%EC%9D%8C%EB%B0%A5-%ED%8E%B8%EC%8A%A4%ED%86%A0%EB%9E%91

 

류수영 계란 볶음밥 - 편스토랑

계란 볶음밥 류수영 - 편스토랑 집에서 아이들에게 짧은 시간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계란 요리인거 같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아이가 가장 좋아 하는 메뉴가 계란밥인데 혹시나 하고 찾

m2.bloommy300.com

 

 

https://m2.bloommy300.com/entry/%EC%A0%9C%EC%9C%A1%EB%B3%B6%EC%9D%8C-%ED%8E%B8%EC%8A%A4%ED%86%A0%EB%9E%91-%EB%A5%98%EC%88%98%EC%98%81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편스토랑 - 류수영

초대박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 류수영 요즘 편스토랑이라는 TV 프로그램에 류수영 씨 레시피가 인기입니다. 류수영 씨의 많은 요리들 중 오늘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 메뉴 제육볶음, 직

m2.bloommy300.com

 

 

https://m2.bloommy300.com/entry/%EC%9C%A1%EC%A0%84-%EB%A7%8C%EB%93%A4%EA%B8%B0-%EB%A5%98%EC%88%98%EC%98%81-%ED%8E%B8%EC%8A%A4%ED%86%A0%EB%9E%91

 

육전 만들기 - 류수영 편스토랑

육전 만드는 방법 - 류수영 얼마 전 가족 네팀이 모여서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추운 겨울 캠핑장에서 육전, 배추전을 부쳐서 막걸리와 함께 먹었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서 폭풍 흡입했습니다. 그

m2.bloommy3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