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요리 시간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덮밥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먹는법

열심맘 밍밍 2022. 9. 28. 06:51
반응형

너무 맛있는 아보카도 요리

밍밍은 아보카도를 좋아합니다. 언젠가 가수 이현우씨가 운영하는 라디오에서 본인이 즐겨 먹는 요리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을 이야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궁금해서 인터넷에 이것저것 찾아보고 만들어 먹었는데 너~ 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소개합니다.

 

 

반응형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은 너무 간단해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맞춤 요리 입니다. 비빔밤은 후숙이 잘된 아보카도를 사용해야 맛있어요. 아보카도, 명란, 마요네즈 넉넉하게 넣어서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사실 아보카도 요리는 어렵지 않아요. 덮밥, 샐러드, 샌드위치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아보카도만 과일처럼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이 낮아서 달달한 과일보다는 건강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드는 방법 배우기.

재료: 아보카도 1/2개

         명란 1~2개(취향에 따라)

         마요네즈 1숟가락(밥 수저)

         달걀 1개

         상추 3장

         도시락김 3장

         쪽파 1대

         양파 1/4개

         소금, 후추

 

 

아보카도 요리
숲 속의 버터 아보카도

 

 

우선 후숙이 잘된 아보카도를 칼을 이용하여 반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후숙이 잘된 아보카도는 껍질이 검은색에 가까운 그린입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말랑말랑해요. 후숙이 잘되면 껍질을 손으로 벗길 수 있습니다. 반으로 칼집을 낸 아보카도를 두 손으로 잡고 반대로 비틀어 주면 반으로 잘립니다. 씨는 숟가락 또는 칼을 이용해서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아보카도를 슬라이스해 주시면 아보카도 준비는 끝입니다.

 

 

 

 

 

명란은 껍질 속 알만 사용하기 위해 살짝 칼집을 내여 안에 알만 긁어 내주세요. 긁어낸 명란에 마요네즈를 섞어서 준비해 둡니다. 양파, 쪽파, 상추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둡니다. 달걀후라이도 준비해두면 재료 준비는 완료됩니다. 예쁜 볼에 적당량의 밥을 담아주세요. 바쁜 직장인들은 즉석밥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밥위에 아보카도를 예쁘게 얹어주고 양파와 상추, 쪽파도 가지런히 담아주세요.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잖아요. 마지막에 달걀프라이와 김가루 올려주면 아보카도 명란 덮밥 완성입니다.

 

숲 속에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건강에도 좋으니까 여러 요리에 활용하여 자주 드셔 보세요. 저는 아보카도의 고소한 끝 맛이 좋더라고요. 맛과 영양에서 부족함이 없는 아보카도 명란 덮밥 맛있게 즐기세요.

반응형